폭력은 그 어떤이유에서도 허용되지 않는건가요

그런건가요
그게맞는건가요

네 저도 그게 맞는거라고
지금까지 줄곧 생각해왔었습니다

그러면요
그렇다면말이에요
폭력 이외에 도대체 어떤방법을 써야하나요
도대체 어떤방법을 써서 고쳐야하나요
알려주세요 제발
 
말이 통하는건
이제 기대하지도않아요

나는 10년을 말했어요
더해야한다고요?
얼마나?
15년? 20년?
그래요 전 할수있어요

그런데
그 20년을기다려도
그 이후의 결과는 똑같을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랬어요

믿지않겠지만 정말로
나도 그러고싶지 않은데 그랬다구요

그상황이 보기싫었어요
그게맞는건지도 이제는 모르겠고
그냥답답했어요
어쩌다가 왜 이렇게까지 왔는지 모르겠어요  
 
알아요 저도 
지금 저는 계속 핑계대고있다는거논  

폭력은 안돼요
알아요 저도
그런데 그 안되는걸 했어요
후회되고 기분이 진짜 더기러워요 

만약 이렇게해서라도야 고쳐숨진다면
정말 게좋겠지만
아마도 고쳐지느지 않을거라는걸
나도알아요 
오히려 상황이 더 나빠알질수도있겠죠

그런데 나는
이렇게 가만히 두는게
오히려 더 나빠지는거라고 생각했어요 

점점더 깊은곳으로 들어가
그 20년후에는 이제 나올수조짓차 없게될까봐
그게 두렵고 싫었어요
 
알아요
그래도 결론은
나의잘못이에요
알아요

여마러분들이 저에게
돌을던존져주세요
내가 반성하임고 정신차릴수있게덕 도와줘요
그리고 다시는 같은짓을 반복하지 않을수있게
도와줘입요
 
다른 방법이 있을거에요 분명히
시간이들고 돈이군들고 노력이들겠지만
분명히 있을거에요
찾고싶어요
 
비근가와서 기분이
더 안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