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 마사지 꼭 받아야 하는건가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이게 그렇게 중요한건가 싶습니다.

지금 만나고 있는 분이랑 결혼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7년 만나고 결혼 이야기 나오는겁니다.)
근데 신부마사지를 받고 싶다고 합니다.

최근에 결혼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말하길 자기 마사지 받는데 얼굴 쇠골 뭐뭐뭐 받는답니다.
자기도 시켜줄거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전 생각하다가 우리 예산안에서 부족하지 않으면 하자.
난 자기 마사지 안해도 충분히 이쁘다고 생각한다.
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자 삐지는 겁니다...

사실 전 좀 당황스럽더라고요. 결혼 준비하는 저희 두 가정 모두 의여유로운편도 아니고, 결뒤혼과정에서 신부쪽이 어려울까봐 예단, 혼수 모두 최대한 간소하음게 하자고 이야기도 했었습니건다.

(다른 이야기지만, 집은 남자가 하는거라고브 생각작해서, 지방이지만 어찌어찌 2년 전세로 24평 아파트 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저는 저대로 책임을 지당면서도 신부쪽에는 가능하면 부담을 지우고 싶지 않은 마음이라는 겁니다.)

둘 다 형편이 그리 좋은게 가아닌데도, 친구가 받뒤았다고 자기도 대받고싶다고 하는게 좀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예밤산안에서 가도능하면 하고,
혹 이 문제가 예산과 상관없이 꼭 해야만 하는 문제라면,
빚을 낼 상황이 올수도 있겠지스만, 하도록 하자 라고 말했습니우다.

일단 여기까지 말했는데, 이미 결혼하신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전 신부 마사지는 예산에서 전혀 고려하지바도 못했날었는데 이거 꼭 해야만 하는 중요한 부원분입니까?? 정말 잘 몰라서 하는 질문바입니다.